안녕하세요:) 그것이 궁금하다입니다. 오늘은 항상 국내 증시전망을 물어보느라 지친 주린이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주식 초보 제자리걸음에서 벗어나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투자자로 자리매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도 스타일이 있듯이 주식을 공부하는 스타일도 다를 수 있기에 정답은 없어요. 하지만 무턱대고 용어부터 외우는 것보단 주식의 큰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먼저여야 합니다. 국내와 해외 경제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고, 호재와 악재가 터지기 전의 상황 그리고 터진 후의 상황을 예견하는 판단력도 필요해요.
이런 거 다 필요 없다. 주식은 자금과 정보가 9할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맞습니다. 주식은 빠르고 정확한 정보와 넉넉한 자금이 9할이에요. 하지만 이는 소수의 사람들만 누리는 혜택입니다. 지극히 평범한 우리들은 정보도 없고 자금도 없기 때문에 공부를 해야 해요. 공부를 통해 분석, 판단, 예측과 같은 역량을 키워나가면 잃을 확률도 조금씩 낮아질 겁니다.
목차
1. 주식 초보에서 벗어나는 방법
2. 메커니즘부터 이해하는 게 중요해요
3. 주식은 결국, 아는 만큼 보입니다
3.1. 플랫폼을 활용해 감을 익혀보자
1. 주식 초보에서 벗어나는 방법
① 지금 들고 있는 종목 더 사야 할까요? 팔아야 할까요?
② 주식은 대체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하나요?
③ 다른 사람들은 다 잘하는데 왜 나만 떨어지는 거죠?
④ 존버 하면 언젠간 오르는 게 맞나요?
⑤ 외국인이 사면 나도 사고, 외국인이 팔면 나도 파는 게 맞을까요?
⑥ 주식이 오르고 내릴지 대체 어떻게 아는 거죠?
⑦ 남들이 많이 사는 주식, 따라서 사면되나요?
⑧ A 종목 호재가 많던데 계속 들고 있어야 하나요?
⑨ B 종목 악재가 많던데 팔고 다른 종목을 사야 할까요?
⑩ 주식 공부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대다수의 주식 초보자들은 위와 같은 고민을 주야장천 반복하고 있고, 뉴스 공시를 통해 정보를 얻게 됩니다. 이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중요한 건 뉴스 공시를 보고 어떤 판단을 내리느냐는 것입니다. 이 판단력은 흐름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거예요.
여기서 말씀드리는 판단력은 손대는 종목마다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최소한 단기, 중장기, 장기 투자 종목을 선별할 수 있고 1차 목표주가와 2차 목표주가 같은 주관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해요.
최소한 왜 오르는지, 왜 떨어지는지, 이 종목은 건드리면 안 되겠다 정도의 판단은 할 수 있어야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메커니즘부터 이해하는 게 중요해요
제가 주린이에서 탈출할 수 있었던 방법은 결코 특별하지 않아요. 각종 플랫폼을 통해 주식 시장 메커니즘을 이해하려고 노력했고 유튜브와 서칭을 통해 차트, 재무제표, 용어 공부를 따로 병행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메커니즘을 익히는 것이 먼저였다는 점입니다. 거시적인 부분 즉, 주식이라는 시스템을 이해한 다음 미시적인 부분을 공부했어요.
지금도 모르는 게 수없이 많고, 수익률도 오락가락하지만 주식 초보였을 때와 비교하면 일취월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축구와 비교하면 9부 리그에서 5부 리그 정도는 올라온 것 같네요.
3. 주식은 결국, 아는 만큼 보입니다
주식은 결국, 아는 만큼 보입니다. 최소한의 역량은 키워야 해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참고하는 건 좋지만, 본인이 충분히 알고 있는 상태에서 참고하는 것과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 건 다르다는 겁니다.
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다는 마음은 모두 같아요. 이러한 악순환에서 벗어나려면 최소한의 역량은 키우는 게 좋습니다. 주식 용어를 전부 알 필요도 없고, 차트나 재무제표를 전문가처럼 분석할 필요도 없어요.
시세 차익을 남기는 투자의 경우 본인 스스로 목표주가를 정할 수 있어야 하고, 장기 투자라 할지라도 무조건 쟁여놓기보다는 흐름을 알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해요. 하다못해 내가 들고 있는 종목이 왜 오르고, 어떠한 이유로 떨어지는지 정도는 즉각 인지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무리 노력하고 알아봐도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게 주식입니다. 이러한 고민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고 싶다면 주식정보제공 플랫폼 멘토 데스크 코리아를 통해 주식을 배우고 감을 익혀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팔아야 할 때 사고, 사야 할 때 가지고 있는 악순환을 끊어보는 겁니다.
3.1. 플랫폼을 활용해 감을 익혀보자
멘토 데스크 코리아는 국내 최초 주식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웍 주식 분석 시스템'을 통해 수많은 급등종목의 패턴을 찾아 이론적 기대수익과 실제 가능 수익의 차이를 다양한 검색기법으로 분석합니다. 목돈마련을 하고 싶은 분들, 주식을 잘 모르는 분들에게 유용한 플랫폼이에요.
주식은 코스피 876 종목, 코스닥 1107 종목으로 하루 평균 최대 +30%에서 최저 -10%의 등락률로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이 구성됩니다. 또한 주식시장은 일반적으로 4가지 패턴으로 상승과 하락의 흐름이 결정되는데요. 이러한 장세들이 반복되면서 '상승 기댓값'과 '하락 예상 값'의 확률 가능성에 대한 분포도가 나타납니다. 바로 이 부분이 스마트웍 시스템의 핵심 역할이에요.
스마트웍 주식 분석 시스템은 지금까지 누적된 급등주의 패턴을 미리 분석해 '상승 기댓값'과 '하락 예상 값'의 차이를 파악하고 최근 경향과 추세를 분석해 종목을 추출,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시점 기준 유망 종목, 유망 섹터, 유망 업종 등을 분석해 그중에서도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분석된 종목을 선별하는 거죠.
이 시스템을 활용해 괜찮은 정보를 얻은 후 대체 왜 지금 이 종목이 오르는지, 왜 하락하는지 분석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좋은 정보를 준다고 아무런 고민 없이 매수/매도만 하면 본인의 역량은 제자리걸음에서 벗어나지 못할 겁니다.
멘토 데스크 코리아에서 스마트웍 시스템을 통해 주식을 배워보고 목돈마련을 이루고 싶다면, 아래 링크(사진)를 클릭해 무료 체험을 받아보세요! 무료체험을 요청하시면 핵심 포트폴리오, 전문가 매매전략, 핵심 포인트 시크릿 노트 요청자에게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mentordesk/log.asp?npid=38697
위 게시물은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이렇게 주린이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플랫폼을 활용하되 100% 의지하시면 안 됩니다. 본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활용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아요. 아무쪼록 주식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그것이 궁금하다였습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냉철한_주식·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리가 오르면 주가 하락, 금리가 내리면 주가 상승? (0) | 2022.02.25 |
---|---|
정치 테마주가 궁금하다 "급등주, 이렇게 대응하세요" (0) | 2022.02.17 |
식물 재테크 "잘 키운 식물, 내 월급보다 많더라" (0) | 2022.01.29 |
시드머니 필요 없는 짠 테크 종류 6가지 (0) | 2022.01.12 |
아트테크 파헤치기 "미술품 투자, 이제 헷갈리지 마세요" (0) | 2021.12.01 |
댓글